본문 바로가기
탐방 사전/음식점 탐방

[순대국밥집 추천] 신의주찹쌀순대 검암점 후기

by KESG 2025. 5. 6.
728x90

신의주 찹쌀순대-내부

이번에 방문한 식당은 <신의주찹쌀순대 검암점>입니다.

식당 제목에서 바로 알 수 있듯이, 순대국밥집입니다.


제가 또 국밥을 정말 좋아하는데, 검암동에 있는 국밥집중에서는 이 국밥집을 제일 좋아합니다.

이유는? 단순합니다.

 

그냥 여기가 제일 맛있거든요.

728x90

1. 위치 및 영업시간

 

 

검암 1 지구에 위치한 음식점입니다.

검암역 자체가 원래 조금 동떨어져 있다 보니, 역에서는 접근성이 그나마 좋은 편에 속합니다.

 

검암에 딱히 번화가라고 한다면.. 1지구 쪽인데, 그 중심지에 위치해 있어서 개인적으로 접근성에 좋은 평가를 주고 싶습니다.

버스정류장들도 많고해서, 믿기지 않겠지만 접근성은 최고인 편입니다.(2 지구 주민들은 제외하고)

 

* 영업시간

 

연중무휴 

 

연중무휴긴 한데.. 가끔씩 하루 쉬는 날이 있더군요?

그래도 웬만하면 24시간 매일 영업하는건 맞습니다.

 

2. 내부 및 메뉴

내부사진
왼쪽 손이 기이하게 꺾였네요;;

 

내부는 거의 4인 ~ 6인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혼자 밥 먹더라도 그냥 4인 테이블에 앉아서 먹으면 됩니다.

 

웬만한 일이 있지 않은 이상, 만석으로 가득 차는 일은 거의 없거든요(검암동 동네 특성상 그럴 수밖에..)

캡처화면-1캡처화면-2
메뉴 사진을 못 찍어서.. 출처는 카카오맵 메뉴입니다.

 

메뉴는 너무 기본만 나와 있는데, 순댓국은 우동이나 라면 순댓국도 존재합니다.

 

다만, 라면이나 우동순댓국의 경우에는 고기나 순대가 조금 적게 들어가 있는 점 참고하셔야 하며, 공깃밥이 기본적으로 주어지지 않습니다.

 

반찬

 

반찬은 저렇게 리필이 가능합니다.

 

한 가지 좀 아쉬운 점은, 처음에 반찬을 줄 때 왜 양파를 2개~3개만 주는지..

사람들이 워낙 많이 남겨서, 그냥 처음부터 적게 주는 건가 싶네요.

 

저 같은 양파킬러는 무조건 한 번 더 일어나서 가져와야 하는지라, 이게 좀 아쉽습니다.

 

3. 개인적인 평가 (맛있음)

음식-사진

 

 

다른 순대국밥 몇몇 곳을 가본 적이 있는데, 맛없는 곳들은 몇몇 특징이 있더군요.

 

1. 돼지 잡내가 많이 난다.

→ 먹을 때 그렇게 예민한 편은 아닌데, 그래도 돼지잡내가 나면 좀 불쾌합니다. 아무리 남자들이 그냥 잘 먹는다 하더라도, 잡내가 너무 심하면 술맛도 안 납니다.

 

2. 국물에 깊이가 하나 없다.

→ 육수를 푹 고아내지 않은 건지, 그냥 실력 자체가 없는 건지 모르겠는데 맛없는 데는 그냥 깊은 맛이 없습니다. 맹물에 양념만 띄운 듯이 둥둥 떠다니는 그런 느낌? 개인적으로 검암동에 있는 다른 순대국밥집들이 다 이래서 별롭니다.

 

3. 간이 그냥 겁나 세다.

 → 제일 싫어하는 유형입니다. 그냥 맵거나 짜기만 한 밥집이 또 있더군요. 

 

그런데, 여기 신의주찹쌀순대는 위 3가지를 전부 피해 갔습니다.

약간 간이 세긴 하지만, 제가 싱겁게 먹는 편이기도 하고 물 조금만 타면 되는 거라 별 문제는 없습니다.

그냥 맛있어서 O.K입니다.

돼지 잡내는 한 번도 느낀 적이 없고, 국물도 깊어서 저는 무조건 국물부터 마시는 편입니다.

 

다른 지점은 안 가봤지만, 적어도 검암점에선 먹을 때 단 한 번도 실망한 적이 없습니다.

검암 1,2지구의 다른 순대국밥집들은 리뷰를 하지 않았지만, 전부 실망했습니다. 솔직히 다시 가고 싶지도 않습니다.

4. 만족도

 

1. 맛? ★★★★★ (먹어본 순대국밥집들을 비교했을 때, 이 정도면 아주 훌륭합니다.)

2. 양? ★★★★☆ (그냥 딱 보통 정도라서, 하나 정도는 뺐습니다. 라면이나 우동 순댓국은 별 3개입니다.)

3. 접근성은 용이한가? ★★★★☆ (검암의 번화가니까 뭐..)

4. 내부가 넓고 쾌적한가? ★★★★☆ (넓지는 않지만, 손님이 많은 편이 아니라 쾌적합니다.)

5. 밥 먹고 커피나 후식 먹을 수 있는 곳이 주변에 있나? ★★★★★ (베라, 설빙, 컴포즈, 백다방 등등 넘쳐납니다.)

6. 혼밥 하기 편한가? ★★★★★ (혼자 먹는 손님들이 절반입니다. 누구도 눈치를 주지 않고, 맘껏 혼술을 합니다.)

7. 재방문의사? ★★★★★ (검암동에서 순대국밥집은 여기만 갑니다.)

8. 종업원 분들이 친절한가? ★★★★★ (친절하십니다. 과하게 붙임성 있게 다가오지도 않아서 딱 좋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