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사전/일상 리뷰

로지텍 mx keys mini 후기

by 잡지식 전문가 2025. 3. 8.
728x90

 

정직하게, 로지텍 MX keys mini 키보드에 대한 후기를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맥북에다가 연결해서 쓰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정말 만족하면서 쓰고 있습니다.

 

728x90

1. 타건감?

 

팬터그래프 키보드 형식답게, 키캡들이 낮긴 하지만 그만큼 부드럽게 눌러집니다.

 

무소음은 절대 아니고 타이핑시 어느 정도 소리가 나기는 하지만 크게 거슬리지는 않습니다.

 

그 유명한 한성 무소음 키보드도 써본 입장으로써 이 정도 소음은 거슬리지 않는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타건에 의한 피로감은 거의 없는 수준입니다.

 

마찬가지로, 한성키보드 무소음보다도 훨씬 더 피로가 덜합니다.

 

저처럼 블로그를 하시거나, 글을 쓰는 작가분의 경우에는 이 키보드가 진짜 적합하지 않을까 싶네요.

 

2. 연결성

 

키보드의 좌측 상단을 보시면 블루투스로 최대 디바이스 3개를 연결할 수 있고, 각각의 디바이스를 옮겨 다니면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맥북, 아이패드, 아이폰 전부 다 연결이 원활하게 돼서 편합니다.

 

다만, 매직키보드의 연결속도를 따라갈 수는 없습니다.

 

3초 정도 기다리면 정상적으로 잘 연결돼서 작동하기에 크게 불편함은 없네요.

 

 

3. 편의성

 

무선으로 연결이 되고, usb c 충전기로 충전해서 사용하는 방식이라 정말 편리합니다.

 

무게도 정말 가벼워서 휴대용으로도 정말 좋고요.

 

4. 종합

 

가격대가 그렇게 낮은 키보드는 아니지만 (10만 원대 초반), 그만큼의 값어치를 확실히 합니다.

 

개인적으로 사무용 키보드의 끝판왕이 아닐까 싶습니다.

 

한성키보드의 무소음 정도는 아니지만, 타건으로 인한 피로도는 훨씬 덜 하거든요.

 

작가분들이 쓰기에도 굉장히 좋은 키보드일 것이며, 실제로 이 키보드를 쓰시면서 작업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맥북의 가벼운 키보드 타건감을 원하시는 분(하지만, 절대로 맥북과 타건감이 같지 않습니다. 저는 맥북 타건감이 더 좋네요.)

* 키보드 타이핑 작업을 정말 많이 하셔서 피로도가 안 쌓이는 게 중요한 분(부드러운 무소음 키보드보다도 이게 더 좋습니다.)

* 무선 연결 및 건전지가 필요 없는 걸 원하시는 분

* 휴대용으로도 들고 다녀야 하고, 여러 디바이스에 자유자재로 블루투스 연결해서 사용하고 싶으신 분

* 텐키리스 키보드 사용에 딱히 불편함이 없으신 분

 

728x90